구례교육지원청, 활성화 워크숍 실시
구례교육지원청, 활성화 워크숍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8.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구례교육! 함께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꿈꾸다

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81()부터 2()까지 12동안 관내 혁신학교 담당 교원 및 학교혁신지원단, 교육참여위원을 대상으로 구례혁신교육 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교육에 대한 의지 확산과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시흥시 장곡중학교와 ABC행복학습타운 탐방과 함께 마을교육자치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곡중 박석균 교장은 모두 함께 만드는 혁신학교라는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교사 중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로 학생과 수업 중심의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 행복하는 혁신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25일에는 도일비채나 협동조합을 방문하여 김정식 대표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관한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구례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간문초 신홍식 교감은학교와 마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구례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함께하는 교육협력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마을, 지자체가 함께하는 행복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