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공공도서관 ‘온종일 독서교실’ 운영
장흥공공도서관 ‘온종일 독서교실’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8.0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책 읽고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

장흥공공도서관(관장 이수현)731일부터 82일까지 온종일 독서교실: 어린이 인성향상 프로그램을 장흥남초등학교, 명덕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온종일 독서교실은 주제를 정해 관련 책을 읽고 만들기, 글쓰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업은 어린이 인성향상 프로그램을 주제로 책 아름다운 가치사전을 읽은 후 내가 찾은 인성가치시간에 역할극을 통해 추상적인 인성가치를 구체화 해본다. , ‘우리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시간에는 인성나무를 꾸몄다. ‘가치의 공유시간은 토론을 통해 아름다운 가치를 정립하고, 누구나 아는 인성 낱말인 가치선서를 통해 내가 실천하는 인성 가치 낱말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인성가치 낱말은 많이 듣고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정확한 뜻을 알게 됐다.”면서 “‘상대방을 무시하지 않고 존중하기는 올해 제가 실천하는 인성가치.”라고 실천의 굳은 의지를 나타냈다.

이수현 장흥공공도서관장은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인성가치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실천하는 인성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