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혁신 마인드 함양 교원 연수
담양교육지원청, 혁신 마인드 함양 교원 연수
  • 강천웅
  • 승인 2019.07.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초·중 교원 25명 대상으로 학교 혁신 교원 마인드 형성을 위한 교원 연수를 서울 및 임진각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원 연수는 혁신교육과 함께 통일의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학교 공간 재구조화의 방향 및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통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 날에는 서울등촌초등학교와 별마당 도서관, 예술의 전당 탐방을 통해 학습자의 발달과 성장을 이끄는 삶의 공간으로서, 미래사회 인재상에 맞는 학교 교육 내용 변화에 따라 학교 공간 역시 변화가 필요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파주 임진각 평화공원 통일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도라산 전망대, 3땅굴, 통일공원 전시관 및 현장을 직접 체험하면서 평화에 대한 염원에 모두가 하나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금성초 권강후 교사는 다양한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개별 학습이 중요하든 개별화, 주제별 학습이 가능한 공간이 필요하며, 교실이라는 이름 대신 배움 공간이라는 이름으로 공간이 주는 힘을 알게 되었으면, 당장 교실부터 변화를 주고 싶다.” 라고 말했다.

담양교육지원청 이정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교원들이 학교 공간 재구조화, 학생들의 풍부한 감수성,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학교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 것 이라며,”아울러, “미래 통일시대 주인공인 청소년을 지도하는 교사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큰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