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Wee센터,“품Wee(위)있는 공방
강진Wee센터,“품Wee(위)있는 공방
  • 강천웅
  • 승인 2019.07.1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 Wee센터는 지난 12일 샘-& -품지원단원과 멘티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Wee()있는 공방이란 주제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품 지원단은 교사로 구성되어 학업중단 위기학생과 1:1 맞춤서비스로 개인상담, 심리적 정서적지지, 진로·진학·취업 등 필요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품 지원단은 은 영어의‘MOM()’과 마음(())의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은 말 그대로 품다의 명사형으로 어머니의 따뜻한 정()을 배려대상 학생에게 제공한다는 뜻이다.

체험프로그램은 주의력 집중과 소근육 발달에 좋은 디폼블럭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개성과 창의력을 뽐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멘토와 멘티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관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배움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티는 -, -품 모두 모여 체험을 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었으며 선생님들과 어머니들이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프로그램도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활동들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의 주인공이 되어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행복과 자신감을 키우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 강진의 따뜻한 품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정서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