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모교를 빛낸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3회) 초청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모교를 빛낸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3회) 초청
  • 강천웅
  • 승인 2019.07.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71일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3)을 초청하여 후배들이여 청운의 꿈을 세계의 바다에서 펼쳐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후배들의 선진국 체험학습비로 1억원을 쾌척 했다.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은 후배들에게 전남생명과학고(구 강진농고) 졸업 후 부산수산대학을 졸업하고 약관 25세부터 5대양을 거친 파도와 싸우며 원양어업을 개척하여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토대를 닦았던 젊은 시절을 회상하며, 청소년의 덕목으로 도전 사람 소통을 강조하였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능동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인성, 사회성, 참여, 소통 능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고 외국어와 정보활용 능력을 갖춰 뜨겁게 도전하는 열정을 기를 것을 역설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는 모교를 빛낸 자랑스런 동문과 각계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하여 친환경 생명농업 글로벌 마이스터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문행주(축산업) 전라남도의원, 5월에는 오병석(42)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6월에는 양향자(광주여상졸, 삼성전자 상무) 국가인재개발원장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에게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의 발전방향을 소개하고 농업전문가로 갖추어야 할 인성과 자질을 함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강에 참석한 3학년 윤서연 학생은 선배님들과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을 때마다 미래 생명농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으며, 글로벌 영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마이드와 도전정신을 길러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성공하는 농업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최광표 교장은 회장님의 모교방문과 유럽체험학습비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각계에서 성공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여 창의적, 융합적, 글로벌 사고를 갖춘 친환경 생명농업 글로벌 영 마이스터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