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장-곡성군수 상호기관 방문 초청강연 실시
곡성교육장-곡성군수 상호기관 방문 초청강연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7.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74() 곡성군청 대통마루에서 민선 7기 출범 1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여 곡성군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곡성사회와 곡성교육을 위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교육장 초청강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강연은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한 곡성 미래가치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75()에는 곡성교육지원청에서 관내 교장단과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이 교육을 만나 함께하는 곡성교육 공동체라는 주제로 곡성군수(유근기)의 초청강연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그동안 곡성교육지원청과 곡성군은 교육자치 협력체계 구축 기반 마련을 위하여 교육장과 군수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곡성교육 간담회, 교육장의 권역별 학부모 간담회, 교육지원청과 군청의 교육 담당부서장 주1회 정례모임을 통한 실무협의, 교육장과 곡성군수, 부군수의 월 1회 정례모임을 통한 사업방향 논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추후 두 기관은 권역별로 협의회에 참석하여 지역현안 청취 및 교육사업 설명회를 가질 것이며, 또한 각종 지역사회단체와의 간담회 등을 실시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미래교육협력센터를 통한 협력과 상생의 지속적 노력과 체계적인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허성균교육장의 이번 강연은 곡성 사람의 삶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실천해야 하는가?”라는 물음으로 시작하였다.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지원해주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더불어 곡성사람의 성장과 곡성사회의 성숙한 삶을 위해 우리는 학교에서, 마을에서 무엇을 실천해야 할까?”라며 곡성교육이 곡성사회를 살리고, 곡성사회가 곡성교육을 완성시킨다는 믿음을 함께 실현해나가면 좋겠다.”라는 바람으로 마무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