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선출
장흥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선출
  • 강천웅
  • 승인 2019.06.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선거 실시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624() 15:00부터 장흥고 체육관에서 새로운 1년을 이끌어갈 차기 학생회를 선출하는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는 6교시 각 후보의 소견발표회, 7교시 투표, 8교시 개표 및 당선인 발표 순서로 치러졌다.

선거 결과, 기호 12학년 조진 후보가 기호 22학년 전준 후보를 65표 차로 따돌리고 회장에 당선되었다. 부회장은 2학년 홍, 2학년 사샘 학생이 당선되었다.

진 학생은 교내 자판기(음료) 설치, 더 다양한 교내 행사 추진(학생의 날, 수능 100일제), 학교 급식에 학생들의 의견 적극 반영, 학생들을 위한 용품 구비(치약, 화장지, 방향제 등)’와 같은 거창하진 않지만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공약으로 내세워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선거는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장흥고 1년을 이끌어갈 회장단을 선출하는 자리인 만큼 진지하고도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회장으로 당선된 2학년 조진 학생은 학생회장으로 선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제가 이야기한 공약은 임기 내에 반드시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 우리학교의 전통을 이어받아 모든 교육활동의 주체가 학생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체육대회, 축제, 수학여행 등 학교의 중요한 교육 활동을 학생자치회가 주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회장단의 임기는 1년으로 2019학년도 2학기부터 2020학년도 1학기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