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19순천만 특색교육 강사 연수
순천교육지원청, 2019순천만 특색교육 강사 연수
  • 강천웅
  • 승인 2019.06.1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특색교육으로 순천만 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4년째 운영하고 있다. 순천만 습지의 국제적인 생태가치를 학생들이 알고 보호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 4학년 2,720여명(115학급)의 학생 모두가 매년 순천만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주말특색프로그램으로 순천만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6월부터 11월까지 16회 진행 할 예정이다.

이에 순천만생태체험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특색교육 강사 역량강화 연수614()부터 618()까지 3, 21시간을 실시했다.

국제습지원 백용해 원장을 비롯한 4명의 전문 강사진의 생태관련 강의는 생물학의 기초부터 순천만과 동천의 동식물, 현장 실습까지 특색교육 강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도법까지 폭넓고 깊이있는 연수를 진행했다.

해마다 연수를 받고 있는 특색교육 강사들은 매년 강의식으로 듣기만 하다가 이번 연수에서는 질문을 통해 현장에서 느끼던 궁금증을 해결하고, 불확실했던 내용들에 대해 정확하게 정리해 주셔서 순천만 갯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순천만 특색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국제적인 생태환경을 갖춘 순천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순천만을 제대로 이해하고 순천만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보존할 수 있도록 특색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며, 순천만생태체험이 순천의 특색교육과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