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초등학교, 스스로 공부 하는 법을
공산초등학교, 스스로 공부 하는 법을
  • 강천웅
  • 승인 2019.06.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공산초등학교(교장 박영임)에서는 6115~6학년생을 대상으로 전문 학습코칭 지도사와 함께 ‘EBS 학습 플랜 자기주도 학습 코칭을 운영하였다.

‘EBS 학습 플랜 자기주도 학습 코칭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긍정적 자기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자존감 회복 및 학습동기를 강화 프로그램으로 3시간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올해 4월에 실시한 EBS 자기 주도 학습 검사 결과를 학생들과 함께 해석해 보고, ‘학업동기잘했어’, ‘미래로 가는 다리8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EBS학습플랜 워크북을 해결한 다음, 상담이 필요한 학생이나 희망자를 중심으로 개별 상담을 실시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코칭을 통해 개개인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력 강약점을 파악하고 워크시트 활동과 반별 맞춤 프로그램 진행으로 자기주도 학습의 부족한 부분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본 코칭에 참여한 본교 6학년 정OO 학생은 재미있는 학습 코칭 선생님 때문에 3시간이라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렸다. 이번 학습 검사 및 코칭에 참여하면서 내가 몰랐던 나를 알게 되었고, 나의 학습에 대한 장단점도 알게 되었다.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면서 중학교에 올라갈 준비를 하겠다고 하였다.

박영임 공산초등학교장은 "이번 코칭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가진 학습 능력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올바른 학습 방법을 선택하여 통해 미래에 대한 준비를 내실 있게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이번 3시간은 너무 짧았지만, 학생들의 호응이 있으며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EBS와 연계를 통해 심화 과정도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산초는 새롭게 생각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슬기로운 어린이를 길러내고자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