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관산중학교, 6월 하늘에 ‘우리의 소원은 통일’
장흥관산중학교, 6월 하늘에 ‘우리의 소원은 통일’
  • 강천웅
  • 승인 2019.06.1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과 호국보훈 의지를 담은 특집 QR-코드 신문 제27호 발간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 통일의지와 호국보훈의지를 담은 특집 QR코드 신문 제27호를 발간, 학교 및 지역사회에 배부한다. 이번 특집은, ‘6월 하늘에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합니다.’라는 주제로 만든 신문으로서, 통일의 노래 우리의 소원은 통일, 6·10민주항쟁 32주년 기념식 등이 QR코드를 읽으면 바로 재생된다.

특집 QR코드 신문 제27호에는 시사적 의미를 가진 기사가, A4종이 단 한 페이지에, 가득 실려 있다. 국가보훈처의 6월 호국보훈의 달 대국민 홍보 기사, 국방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및 전사자 신원확인을 위한 대국민 참여 홍보 기사, 보건복지부의 지역사회통합돌봄 등의 동영상 기사가 곧바로 구현되기를 기다리고 있단다.

또한,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홍보, 일생활 균형 홍보 캠페인, 집중호우 피해예방 공익 캠페인, 신종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피해 사례 및 대처방법 홍보 등의 생활 관련 홍보자료가 실려 있다. 특히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소녀시대 서현과 북한예술단이 부르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실었고, 이 노래는 6월 맑은 하늘에 곧바로 재생된다.

최신 뉴스로, “장흥관산중, 월화수목금통일, 일일통일 우일통일, 통일만세”, “장흥관산중, 현충의 마음을 언제나 갖자, 현충 포커스 맞추기”, “장흥관산중, 역사 포커스(FOCUS) 맞추기, 나의 부활을 적에게 알려라”, “장흥관산중, 영원한 호국청소년 오연차, 이름 팔만대장경에 올립니다등을 실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뜻깊게 하고 있다.

지도교사 전주안 교사는, “QR코드 신문은 2017511, 우리학교에서 창간호를 발간하여, 2019년 현재 제27호를 발간한 것입니다. 이번 신문은 통일과 호국보훈에 편집의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27호까지 모두, 장흥관산중학교 학교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실려 있어요. 창조의 화수분, 순수 QR코드 신문이랍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