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초등학교, 전통연희단 ‘마중물’의 퓨전인형극 콘서트 관람
빛가람초등학교, 전통연희단 ‘마중물’의 퓨전인형극 콘서트 관람
  • 강천웅
  • 승인 2019.06.1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엉덩이가 들썩들썩! 신나는 퓨전인형극!

빛가람초등학교(교장 윤영섭) 1-2학년 학생들이 610, 퓨전인형극 콘서트동구의 고무신을 관람했다. 교내 강당에서 펼쳐진 이번 무대는 전통연희단 마중물팀의 공연으로 꾸며졌다. 마중물 연희단은 판소리, 탈춤, 풍물, 꼭두각시놀음 등 여러 전통 연희와 마당극적 요소를 바탕으로 현 시대 사람들의 삶을 공연에 녹여내 따뜻한 작품을 만들어 나가는 창작 공연 단체이다.

특히 동구의 고무신은 인형만 보여주는 기존의 인형극과 달리 배우와 인형이 함께 등장하며 움직이는 생동감 있는 인형극이다. 관객과 소통하는 도깨비의 등장으로 어린이 관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인형극을 통해 상처받은 동심과 권선징악, 견물생심 등의 전통 가치관을 마음에 새길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한 2학년 신○○ 학생은 처음 듣는 신기한 악기 소리에 인형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눈을 뗄 수 가 없을 만큼 신기했다.”, “우리 전통 악기 소리가 이렇게 좋은지 처음 알았다.”며 관람 소감을 전했다.

윤영섭 교장은 “1-2학년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흥미롭고 완성도 높은 공연이었다.”,“다양한 예술 공연을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져 풍부한 감성을 기르고 나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