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율산유치원, 유일무이 단설유치원 단일 여자배구팀 출전
순천율산유치원, 유일무이 단설유치원 단일 여자배구팀 출전
  • 강천웅
  • 승인 2019.05.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교직원 배구대회

순천율산유치원(원장 안금숙)에서는 지난 25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교직원 배구대회에 순천 관내 유일무이하며 전남 단설유치원 최초로 단일 여자배구팀을 결성하여 출전하였다.

원감 박정란을 중심으로 하여 교직원 친목 겸 건강을 위하여 3월부터 매주 한 번씩 원내 강당에서 몸 풀기부터 시작하여 배구의 기본자세 등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내 강당이 배구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인근 초등학교와 중학교 체육관을 빌려 연습을 하였으며 이러한 시간들이 쌓여가면서 전 교직원들의 만장일치로 배구대회 출전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번 배구대회 출전은 우승이 목적이 아닌 서로 화합하고 단합하여 팀워크를 다지는 기회를 갖고자 하였으며 율산배구단의 공격수로 활약하였던 교사 조애영은 배구대회를 앞두고 몸 관리, 컨디션 관리 잘 하여 내일 함께 즐기는 배구가 무엇인지 우리들이 보여주자라는 말을 전하여 더욱 의기투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원장 안금숙은 배구대회를 통하여 교직원들이 교육, 업무 등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풀고 서로 어우러지며 배구의 승패와 상관없이 웃음이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모두가 존중받고 함께할 수 있는 유치원문화가 되기를 바라며 관리자로서 더욱 노력하겠다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