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도초등학교,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개최
조도초등학교,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5.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다리기
줄다리기

조도초등학교(교장 조춘희)51(), 만국기가 펄럭이는 초록 운동장에서 본교와 분교가 함께하는 한마당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오전에는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팽이치기, 굴렁쇠굴리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하기를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민속놀이를 살펴보고 경험해 봄으로써 우리 민속놀이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

어른줄다리기
어른줄다리기

오후에는 학생들 개인의 운동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년별 개인 달리기와 협동성과 단결성을 배양하기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년군별 단체경기로 운영되었다.

큰 공 굴리기, 파도타기, 신발 양궁, 줄다리기, 계주 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하면서 웃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신발양궁
신발양궁

이 날 행사를 통해 조도초등학교 학생들은 정정당당한 경기태도와 굳센 체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학교와 학부모의 유대 강화는 물론 지역 사회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2학년 박철우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굴렁쇠 굴리기도 체험하고, 럭비공도 함께 차면서 경기를 하니 신 나는 운동회였어요.

투호
투호

그리고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하니 즐거웠어요.”라고 말했다.

조춘희 교장은 협력해주신 교직원과 학부모님께 감사하며 덕분에 아이들이 행복한 운동회가 되었다.” 면서 학생들이 운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협력적 인성을 길러 배려와 나눔으로 행복한 조도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