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전래놀이·부스체험형 체육한마당 개최
해남동초등학교, 전래놀이·부스체험형 체육한마당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5.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래놀이와 함께하는 해남동 교육가족 한마당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가 지난 53일 교내 운동장과 VR체험실에서 아이들의 꿈과 자기다움을 키워가는 해남동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해남동 한마당은 다양한 전래놀이와 체육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부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우물고누, 사다리놀이, 38선 놀이, 비석치기, 땅따먹기 등 전래놀이 부스 6, 주사위야 도와줘, 친구야 같이 달리자, 누가 누가 많이 맞추나! 등 학생 활동형 부스 36, VR체험부스 1동 등 총 43동의 부스가 운영됐다.

이 부스에 참여할 때마다 스티커를 모으고, 모은 스티커를 간식과 교환하도록 해 많은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각 부스는 해남동초등학교 1~6학년 담임 교사와 학부모들의 도움으로 운영됐다.

부스와 더불어 학년별 경기로 박 터뜨리기, 바구니에 공 담기, 큰 공굴리기, 전략줄다리기, 판 뒤집기 등 학생 중심의 경기가 치러졌다. 또한, 준비운동·정리운동으로 펼친 독도는 우리땅 플래쉬몹 댄스는 독도 계기교육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문혁준 학생은 다양한 부스활동을 체험하고 스티커를 모아 맛있는 간식까지 먹으니 너무 기분이 좋다. 매일 이렇게 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담당한 김성모 교사는 교직원 간 적극적인 협조와 학부모회의 도움으로 행사를 알차게 진행할 수 있었다.”무엇보다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해 줌으로써 해남동 한마당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활동중심 체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