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즐거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추진
영광군,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즐거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추진
  • 한승열
  • 승인 2024.02.1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 드림스타트는 지난 115일부터 4주간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80여 명이 함께 한 즐거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큰 호응 속에 마쳤다.

2024년 영광군 드림스타트의 첫 프로그램인신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신체와 정서발달 지원을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뚝딱뚝딱 즐거운 요리시간, 기초목공체험, 도자기 공예, 다함께 오카리나 도레미송 프로그램을 4회씩 운영하였다.

아동의 편식 해소와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위하여 여러 가지 식재료로 음식을 만드는뚝딱뚝딱 즐거운 요리시간’, 나만의 개성을 담아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도자기 공예와 목공체험을 비롯하여 오카리나 연주를 통하여 자신감을 높이고 음악적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에게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하여 건강, 복지, 사례관리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기 아동의 정서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체험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가족 친화와 유대감 강화를 위한 가족프로그램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