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도 예비후보, “민주당 경선, TV토론회 개최해야”
김병도 예비후보, “민주당 경선, TV토론회 개최해야”
  • 강정오
  • 승인 2024.02.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도 예비후보
김병도 예비후보

김병도 예비후보는 유권자의 알권리와 입후보자의 알릴 권리보장을 위하여 민주당 공천을 위한 경선은 TV토론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호남의 경우, 공천이 곧 당선이다. 그러나 공천과정에 참여하는 지역민은 소수에 불과하다.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민주당 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 주민이 거의 참여하지 못했고, 그 결과는 선거 무관심과 낮은 투표율로 귀결되었다고 평가했다.

김 후보는 명함 배부, 문자메시지 발송, 홈페이지, SNS 활용, 전화를 이용한 이름 알리기 정도가 경선 선거운동 방법이다. 최종 선정은 민주당 권리당원과 소수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후보자의 경력을 불러주고 실시하는 여론조사다. 후보자의 입을 통해 정견, 정책 및 공약, 비전, 가치와 철학 등은 확인할 방법이 없다.

오직 인지도와 경력을 기준으로 여론조사에 응해야 한다. 경력 여론조사의 한계를 극복할 방안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면서 다행히 이번 총선 경선에서부터 토론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TV 토론회를 개최해야 한다. 민주당 경선이 시대정신, 민주당정신, 호남정신에 부합하는 후보를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지역민의 관심과 투표율을 높이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여줄 것이다고 피력했다.

계속해서 김 후보는 총선을 통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지역민의 높은 관심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민주당 경선 방식은 권리당원 50%와 지역주민 50% 여론조사로 결정된다. 또한 합동연설회와 토론회는 정당이 개최할 수 있다. 지금까지 대통령 선거, 광역단체장 선거에서는 개최하지만, 국회의원선거의 경우에는 경선후보자들이 많은 관계로 채택하지 않는 것이 관례였다. 그러나 이번 국회의원선거 당내경선에서는 지역 상황에 따라 개최하도록 하고 있다.

김병도 예비후보는 자치분권 및 균형발전 전문가다. 전남대학교 행정학박사, 현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 객원교수,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 전문위원, 전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전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비례대표공천관리위원 및 상황실 부실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