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나산면 복지기동대 설 명절맞이 봉사활동 추진
함평군 나산면 복지기동대 설 명절맞이 봉사활동 추진
  • 강정오
  • 승인 2024.02.08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함평군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나산면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주방 장판을 교체하고 전기 공급 설비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생활불편 개선 서비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3일 동안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나산면 맞춤형복지팀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기동대원들은 무거운 가구와 생활 가전 등을 옮겨 주방 장판을 교체하고, 전기 계량기와 차단기를 직접 설치하는 등 이웃 사랑과 봉사 의 구슬땀을 흘렸다.

김판호 복지기동대장은 설 명절이 되기 전에 외롭게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찾아 가급적 많은 봉사활동을 하려고 노력 중이다.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제원 나산면장은 나산 면민의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이렇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복지기동대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행정에서도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빠짐없이 발굴하여 모두가 외롭지 않은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전기 설비, 건축업, 자원봉사자, 생활지원사 등 15명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기구로 우리 동네는 우리가 보살핀다는 봉사정신으로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긴급 수리, 주거환경 정비 등의 생활불편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