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화순에서 결혼하고 1,000만 원 받자
이왕이면 화순에서 결혼하고 1,000만 원 받자
  • 강정오
  • 승인 2024.02.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7일 결혼을 장려하는 분위기 조성 및 결혼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안정적인 결혼생활 정착을 위해 '화순군 결혼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순군 결혼장려금은 전국 최대 금액으로, 부부당 1,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2020310(조례 시행일) 이후 혼인신고 한 부부로, 혼인신고일 기준 부부 모두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며 부부 중 1명 이상 초혼이면 신청할 수 있다.

조건을 충족하는 부부는 5년 동안 1,000만 원을 분할로 지원받게 되며 관할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외국인과 혼인한 경우, 자녀 출산 또는 배우자 국적 취득 후 군 내 주민등록을 등록한 이후 최초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청년세대의 혼인율 감소로 인한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추진하는 화순군 결혼장려금이 새롭게 출발하는 부부들의 경제적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화순군은 결혼장려금 외에도 만원 임대주택 24시 어린이집 운영 신혼부부·다자녀 주택구매 대출이자 지원 출산·양육 지원금 산후조리 비용 등 다양한 정책들이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인구정책팀(061-379-32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