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농기계 교통사고 원인 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 당부
최명수 도의원, 농기계 교통사고 원인 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 당부
  • 강정오
  • 승인 2024.02.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수  도의원
최명수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열린 2024년도 도민안전실 소관 업무보고를 통해 농기계 교통사고 줄이기 위한 연구과제 선정과 원인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을 당부했다.

2023년 도민안전실 소관 업무 행정사무감사 제출 자료에 따르면 전라남도 인구 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와 시도별 순위는 ’2117: 1.45(전국 0.56) ’2216: 1.15(전국 0.53)으로 여전히 최하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남경찰청이 지난해 7월 보도한 최근 3년간 경운기 교통사고 사망 통계를 보면 ’20: 22’21: 23’22: 20’23: 12명 사망하는 등 매년 꾸준하게 농기계 사망 사고 발생을 보여주고 있다.

최명수 의원은 지난해 농기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민안전실을 중심으로 농기계 주의 표지판 설치와 캠페인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지만, 여전히 농기계 사망사고는 여전히 높다농기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연구과제 선정과 원인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김신남 도민안전실장은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남연구원의 포괄 연구과제를 기획조정실에 제안했다선정된 과제에 대한 전남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라 대안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올해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교통약자 중심의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최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농기계 사고 감지 알람시스템 도입, 고령운전자 면허 자진반납 활성화 등 고령자, 농어촌지역 맞춤형 교통안전정책을 시행하지만, 농기계 사고가 어느 정도 개선될 수 있을지 걱정이다전남연구원 과제 선정에 따른 연구 결과가 나오는 데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 협업과 교통안전 컨설팅, 연구용역 등 교통사고 사망자 감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