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락 도의원, “광주~화순 구간 광역철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 강력 주문”
임지락 도의원, “광주~화순 구간 광역철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 강력 주문”
  • 강정오
  • 승인 2024.02.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지락 도의원
임지락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임지락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순1)은 지난 124일 열린 안전건설소방위원회 2024년도 건설교통국 소관 업무보고에서 광주화순 간 광역철도망 사업이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포함되도록 노력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화순은 경전선 설계과정에서 경유 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철도교통의 사각지대가 될 예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은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광주화순 광역철도 계획이 포함되어, 광주지하철 종착역인 소태역에서 화순까지 철도망이 연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임 의원은 그간 화순은 광주와 인접한 광역생활권으로서 주거나 업무 활동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됨에 따라 광역 교통난 해소의 필요성이 점차 높아져 가고 있으며, 국내 유일 백신산업 특구 등 각종 바이오 연구체 및 산업체의 입주로 광역 철도의 필요성이 높아져가는 현실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남도는 화순군과 적극 협조하여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광주화순 간 광역 철도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임 의원은 화순과 나주는 국회의원 선거구도 하나로 설정될 만큼 과거부터 교류가 많아 같은 문화를 공유하는 인접 지역임에도 대중교통 노선이 없어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화순과 나주를 직통하는 시외버스 지역 노선 신설을 검토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답변에 나선 유호규 건설교통국장은 화순의 대중교통이 증설되야 하는 것에 동감한다.”, “면밀한 검토로 도민들이 이동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임 의원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입성 후 지속적으로 광주~화순 간 광역철도 필요성을 주장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