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병영초등학교, 희망나눔 캠페인 동참
강진 병영초등학교, 희망나눔 캠페인 동참
  • 강정오
  • 승인 2024.01.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병영초등학교(교장 박명순) 학생과 교직원은 지난 5일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교내 텃밭가꾸기를 통해 얻은 수익금인 30만원을 기탁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해 병영초등학교 전교생 24명이 모두 교내 텃밭 가꾸기에 참여했으며, 4월중 감자를 심고 7월에 교내 장터를 열어 수익금을 마련했다. 이날 학생회장 2명과 6학년 담임교사, 교장이 방문해 기탁금을 병영면 지사협에 직접 전달했다.

박명순 교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보탬이 되길 바라고 적은 액수지만 텃밭 가꾸기에 참여한 전교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교직원들의 정성을 모았다우리 아이들에게도 값진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계춘 병영면장은 학생들이 직접 감자를 심고 3개월이란 시간 동안 감자를 키워낸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어려운 이웃을 적극 살피는 데 힘쓰겠다기부해준 병영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정기탁으로 올해 정기기탁과 일시기탁금을 포함해 총 3,100여 만원이 모금됐고, 이번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기탁된 총 모금액은 현재까지 1,600여 만원이다. 기탁된 기부금은 올해 병영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병영초등학교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책가방과 필기구 등 입학선물을 전달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