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청렴도 최하위 등급 반성하고 사과하라 !
목포시 청렴도 최하위 등급 반성하고 사과하라 !
  • 강정오
  • 승인 2024.01.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청년100인포럼(대표 박상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해 1228일 발표한 2023년도 행정기관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목포시 5등급 소식을 접하고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

도시 이미지는 그 도시의 브랜드 경쟁력으로 이어짐을 알 수 있다. 이런 시점에 청렴도 5등급이라는 최악의 결과는 관광도시그리고 청년이 돌아오는 도시를 꿈꾸는 목포시의 이미지와 경쟁력에 큰 치명타가 아닐 수 없다.

목포시민은 새롭게 시작한 민선8기 박홍률시장의 성공적인 도시행정을 염원하며 지난 해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목포시는 이러한 시민의 자발적인 협조와 지지에 찬물을 끼얹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는 청렴체감도, 청렴노력도, 부패실태평가 등 크게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공기관 관계자와 시민 등의 설문과 연관 지표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을 감안했을 때, 청렴도 5등급이라는 결과는 목포시의 행정이 총체적인 불신을 받고 있고, 시민의 대표인 목포시의회가 무능하다는 반증이라고 볼 수 있다.

인사와 공공사업으로 대표되는 행정에 대한 불신은 지역사회의 갈등과 반목으로 이어지고 혁신과 발전의 의지를 강력하게 막는 도시발전의 가장 큰 장애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오직 목포발전만을 생각하며 자발적인 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목포청년100인포럼 회원 일동은 목포시와 목포시의회의 불신과 무능에 대한 대시민 사과를 촉구한다.

그리고 2024년 구호 뿐인 희망찬 새 해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진실된 방향을 제시하고 실천해, 청렴도 향상과 목포시 이미지 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호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