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좌고등학교, 지역사회 기업 안좌쏠라시티(주)와의 힘찬 “동행”
안좌고등학교, 지역사회 기업 안좌쏠라시티(주)와의 힘찬 “동행”
  • 강천웅
  • 승인 2024.01.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좌고등학교(교장 고민자) 47회 졸업식에 KCH그룹 총괄부회장 및 안좌쏠라시티() 대표이사(박정근)가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장학금을 1229일 수여했다.

장학금뿐만 아니라 졸업생을 위한 선물까지 마련하여 고등학교를 마치고 졸업하는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이번 졸업식 참여를 통해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봉사 정신을 실천하는 인재 양성에 안좌고등학교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안좌쏠라시티() 대표이사는 향후 계획을 밝혔다.

안좌쏠라시티()에서는 20207, 안좌고등학교와 MOU협약을 맺고 매월 230만원을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20년간, 55천만원 상당). 장학금 중 매월 30만원은 드론·농부동아리의 활동을 위해 쓰이고 있으며, 동아리 지원을 통해 드론 인재를 양성하고 드론을 활용한 지역사회 농업 발전을 꿈꾸고 있다.

안좌고등학교의 고민자 교장은 지역사회 기업인 안좌쏠라시티의 장학금 후원으로 안좌고등학교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더욱 더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게 되었다.”고 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안좌쏠라시티()(대표이사 박정근)KCH에너지그룹의 계열사이며, 태양광 발전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안좌도의 대표 기업이다.

전남 신안군 안좌면에 위치한 안좌쏠라시티()는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태양광 에너지 발전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430, 영업이익은 200억에 이른다. 288MW의 태양광 발전단지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대규모 태양광 전문 건설 역량 강화, 100%국산 기자재 활용, 주민참여형 발전소라는 강점을 앞세워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더욱 전도유망한 기업이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