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고등학교-동신대학교 업무협약
나주고등학교-동신대학교 업무협약
  • 강천웅
  • 승인 2024.01.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고등학교(교장 강대창)는 지난 1229() 동신대학교 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와 학생들의 창의융합 사고력을 증진하고, 진로 탐색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대학 시설 및 전문 인력,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나주고 학생들의 창작 활동 및 진로 탐색 지원은 물론 미래 유망산업, ·오프라인 교육과정 협업을 통한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나주고와 동신대는 2021학년도 겨울방학부터 동신대 간호학과 협력하여 인체구조와 기능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특히 이번 겨울방학기간 중 나주고등학교가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장소 확보를 위해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등을 동신대학교 시설을 활용하여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202412일부터 시작되는 나주고의 겨울방학 교육활동은 1,2학년 14개 방과후 프로그램, 나주지역 일반고와 연계한 인체구조와 기능, 철학, 교육학, 화학실험, 생명과학 실험, 물리학 실험 등 공동교육과정 운영에서 나주고가 4과목 5개반을 주관하여 운영하고 신입생 예비학교, 진로캠프, 3 예비학교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나주고는 지난 1211일 전라남도교육청으로부터 2023학년도 학생이 선택한 수업, 함께 만들어가는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일반고 우수프로그램 운영교로 선정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 적성, 흥미를 반영한 다양한 추가, 공동교육과정 운영 확대로 개개인의 꿈을 지원하여 2024학년도 대학 진학실적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학생들의 교육, 양 기관 교원들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협업, 그 외 양 기관이 합의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이후 대학과 연계한 글로컬 미래 교육을 위한 일반고 교육 및 대학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