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문화관광재단, 제2회 이사회 개최
화순군 문화관광재단, 제2회 이사회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4.01.0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2024년 예산안을 포함한 주요 사업 안건 심의와 의결을 위해 지난 28일 화순군청 내 소회의실에서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사장, 대표이사, 이사, 감사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차 이사회 심의·의결 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2024년 본예산 세입·세출 예산() 심의 의결, 2024년 주요업무계획() 심의 의결, 재단 현황 보고 및 자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화순군 문화관광재단은 2024년 화순의 새로운 관광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을 발굴, 팸투어와 마케팅 방식을 활용한 관광 루트를 개발하는 등 특색있는 화순군 관광 브랜드로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월별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화순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복지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화순군 문화관광재단 강신기 대표이사는 재단 초창기라 예산확보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화순군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튼실한 기반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겠다라고 말하며 지역 문화예술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계 전문가 중심의 자문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등 지역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조기에 경쟁력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재단에 군민들 관심이 크다. 2024년 화순군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 정책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데 재단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지역민들과 문화로 소통하고 화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적극 강구 해 달라고 당부했다.

화순군 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0월 법인 설립 등기를 완료하였고 116일 출범식을 가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