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인재육성 (재)보성군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보성군, 인재육성 (재)보성군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 강정오
  • 승인 2023.12.2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지난 28일 보성군장학재단에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보성군에 따르면 리드서비스 1,000만 원, 보성축협 500만 원, 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 200만 원, 소비자교육중앙회 보성지회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부된 장학금은 총 1,800만 원이며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되는 등 보성교육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보성장군학재단 문찬오 이사장, 보성군 김철우 군수, 리드서비스 김경선 대표

리드서비스(대표 김경선)는 영암군에 소재한 공공기관·기업체 등 조직 활성화 교육, 취업캠프(대학교·고등학교), 컨설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지역의 특기·적성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특별지정 장학금으로 매년 200만 원씩 5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보성축협 이춘항 조합장(오른쪽 2번째

보성축협(조합장 이춘항)은 이번 장학금 500만 원 기탁뿐만 아니라 2022년에도 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 원을 기탁했으며, 매년 조합원 자녀에게 10명에 10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 보성군협의회 조중렬 회장(오른쪽2번째)

새마을지도자 보성군협의회(회장 조중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지도자들이 십시일반으로 200만 원 장학금을 마련했다.

소비자교육중앙회 보성지회 김혜영 회장,(오른쪽 두명) 소비자교육중앙회 보성지회 회원

소비자교육중앙회 보성지회(회장 김혜영)는 헌 옷 수거 봉사활동, 물가안정 캠페인,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수거한 헌 옷을 판매하여 수익금 1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해 왔다.

김경선 대표는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계발 등에 지원하여 창의적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면서 미래 세대의 주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춘항 조합장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면서 우리 지역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공부에 전념해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조중렬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어엿하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혜영 회장은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갖고 학업에 열중해 지역사회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라며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으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