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도의원, 농협중앙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정철 도의원, 농협중앙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 강정오
  • 승인 2023.12.2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철 도의원
정철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1)이 지난 1220일 농협중앙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철 의원은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저조한 모금실적을 높이기 위해 제도 개선, 효율성 강화 방안 제시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도의회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에서 활동하면서 용역연구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 선정 개선방안과 제도개선안 등을 마련하였고, 지난 1213일 본회의에서는 이를 토대로 규제 완화와 제도 개선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하였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6‘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오프라인상 기부금을 신청접수하는 은행과 기금을 운용관리하는 은행으로 이원화된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1개 은행으로 업무를 단일화할 것을 권고하였다.

정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된다면 농어업인의 소득향상과 도의 재원 마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노력해왔다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은데 뜻깊은 감사패를 받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현재 준비하고 있는 홍보 활동은 물론 기부금 한도액 상향, 홍보 범위 확대 등 제도 개선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자발적 기부를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답례품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제도로서, 현재 온라인은 고향사랑e에서 오프라인은 ‘NH농협은행에서 기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