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김 수출기업들을 만나 수출 여건과 현황 점검
박홍률 목포시장, 김 수출기업들을 만나 수출 여건과 현황 점검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12.28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홍률 목포시장이 지난 22()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해양수산부, 김 수출기업 및 수출지원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 수출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김 생산업자들과 면담하고 김 수출 여건과 현황을 면밀히 살폈다.

김은 수산물 부문에서 수출 대표 품목으로 꼽힌다. 목포 시의 김은 목포의 전체 수출액 78백만 달러 중 70%를 차지하며 수산물 수출액의 94%를 차지하는 핵심 산업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식품가공과 수출 역량을 크게 키울 수 있도록 목포시에 김산업 진흥구역이 지정될 수 있도록 해수부에 건의했다.

또한, 박시장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동부시장을 찾아 민생 물가를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동행한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과 함께 수산물을 직접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운영하는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1115~1231)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점검했다.

박 시장은 경기침체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기가 연말연시를 계기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적극 홍보, 지역사랑상품권 판매 촉진 등 전통시장 소비 진작을 위해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국내산 수산물 구입시 구매금액의 최대 4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환급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전남 3개소 중 목포에 2개소(동부시장, 자유시장)가 선정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