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신천리 신흥마을회관 준공
영광군, 신천리 신흥마을회관 준공
  • 한승열
  • 승인 2023.12.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21, 묘량면 신천리 신흥마을회관 신축 현장에서 내빈 및 지역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흥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신흥마을만들기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만들기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기본계획부터 주민의 의견을 수립하여 지역특성에 맞게 계획하여 우물정비, 산책로 및 주민쉼터, 마을회관을 조성했다.

신흥마을회관은 202210월 착공을 시작으로 사업비 34천만 원을 들여 지상 1층 경량철골 구조, 연면적 85.83규모로 건립됐다.

마을회관 준공으로 묘량면 신천리 마을 주민들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통과 화합의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강종만 군수는 정주 여건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절실히 원했던 신흥마을 주민들의 숙원사항을 해결하였다는 것에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복지향상 및 정이 더욱 넘치는 신흥마을이 될 것이다.”라며 마을회관 준공을 축하했다.

또한, 신천리 신흥마을만들기 추진위원장(이건도)군수님을 비롯한 영광군의회 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마을주민들이 쾌적한 주변 환경 및 경관조성, 문화복지시설 등을 확충함으로 주민들의 정주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