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의원,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영예
한숙경 전남도의원,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영예
  • 강정오
  • 승인 2023.12.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1221()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15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한숙경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직업계고등학교 산업교육 진흥 조례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 및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 직업계고 취업률은 2018년 이후 계속 감소 추세로, 취업자 중 54% 이상이 관외 지역에 취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 의원은 전남형 지역 맞춤형 일자리 연계를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대표를 역임하며 직업계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학교 현장방문, 정책 토론회 개최 등의 추진으로 조례 제정까지 이끌어 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숙경 의원은 의정활동의 첫 다짐을 항상 되새겨 매니페스토는 도민과의 약속이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