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용 전남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최병용 전남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3.12.2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병용 도의원 더불어민주당ㆍ여수5
최병용 도의원 더불어민주당ㆍ여수5

최병용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이 지난 20234월 개정한 전라남도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최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에 이바지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 의원은 좋은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 의원이 20234월 개정한 전라남도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ICT 기술을 활용한 고독사 위험자 발굴과 대상별 맞춤형 고독사 예방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례 개정 후 전라남도는 ‘2023년 고독사 예방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계획 추진을 위한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 연계 16개 사업에 1,560억 원의 예산을 책정했다.

더불어 전라남도 인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인삼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 예산 5억 원을 확보하는 등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제12대 조합회의 의장이기도 한 최 의원은 경제자유구역청 관련 주민민원 해결을 위해 시상식에는 불참하였지만 큰 상을 받게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앞으로 더 살기 좋은 전라남도와 여수시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