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귀선 목포시의원, ‘여의도정책연구원 의정정책대상 수상’
김귀선 목포시의원, ‘여의도정책연구원 의정정책대상 수상’
  • 문경희
  • 승인 2023.12.2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회 김귀선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당1,2·연동·삼학동)22,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기초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을 시행한 우수한 의원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도 선거공약이행률, 조례안, 위원회 활동 등을 비롯해 지역민원 해결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심사하고 평가해 지난 16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김귀선 의원은 목포시의회 부의장으로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고 특히 빈곤층 청소년, 독거 노인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제안, 예산확보, 조례제정 등 이들을 대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의정정책대상을 수상한 김 부의장은 목포시의회 전체 의원님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성과를 전국 무대에서 평가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내 어려우신 분들 특히 소외되고 관심받지 못한 곳에 계신 분들을 위해 지방의원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귀선 부의장은 지난 10, 11대에 이어 제12대 목포시의회에 입성해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