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의초등학교, 스키 캠프를 통해 체력과 도전정신을 키워요
하의초등학교, 스키 캠프를 통해 체력과 도전정신을 키워요
  • 강천웅
  • 승인 2023.12.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초등학교(교장 신숙녀)는 지난 1218()~19() 12일의 일정으로 5,6학년 학생 15명과 선생님 5명이 함께한 스키캠프를 다녀왔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이 겨울 스포츠에 대해 경험하고 체력을 기르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큰바위얼굴 마을학교와 365+체육온활동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이론으로 배울 수 밖에 없는 겨울 스포츠를 직접 경험함으로서 더 실질적인 체육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땀을 흘리는 과정을 통하여 서로 돕고 의지하는 경험도 하게 되었다.

체험은 먼저 스키 체험에 관한 안전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스키 용품의 이름과 착용법에 대해서 교육을 받았다. 2명의 강사님께서 팀을 이루어 학생들을 교육하였는데 학생들의 기본 자세부터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 속도를 줄이는 방법, 방향을 전환하는 방법들을 교육하였다.

기본 교육 후에는 학생들이 함께 리프트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스키를 타고 내려 오는 체험을 하였다. 처음에는 넘어지기도 하고 어려움이 많았지만 도전 정신을 발휘하여 끝까지 내려오는 성공의 경험을 맛보기도 하였다.

체험을 준비한 박OO 교사는 “23일로 준비한 체험이 섬 기상 여건으로 인하여 12일로 축소하여 진행하게 되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학생들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그래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6학년 이OO 학생은 처음 타보는 스키였는데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셔서 스키 타는 법을 익힌 것 같습니다.

처음 정상에 올라가서 내려올 때 두려움이 있었지만 한 번 신나게 내려오고 나니깐 기분도 상쾌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체험을 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신숙녀 교장은 우리 학교의 비전이 ···꿈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행복한 학교인데 이번 체험 통해서 우리 학교의 비전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것 같아 뿌듯합니다. 학생들이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활동들을 앞으로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