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진 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쾌거
김호진 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쾌거
  • 강정오
  • 승인 2023.12.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진 도의원
김호진 도의원

전남도의회 김호진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1)1221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좋은 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 공약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김호진 의원은 광역지자체 최초로 전라남도 청년 기본 조례를 개정 발의하여 전남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구조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의 나이를 39세에서 45세로 상향하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는 청년정책 수혜자가 확대되어 청년층의 정착을 유도, 인구 유출 감소에 기여하고 타 광역지자체의 청년정책과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로 청년 유입 증가에 이바지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활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호진 의원은 12대 의원으로 입성한 이래 민생현답의 슬로건을 걸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주민들과의 소통에 노력해 왔는데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전남도의 시책 추진 현황을 꼼꼼히 살피고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담아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앞서 김호진 의원은 지난 11전라남도 산림환경대상에서 입법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같은 날 데일리뉴스, ()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국회출입기자클럽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