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 – 나주시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정책제언 진행
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 – 나주시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정책제언 진행
  • 강정오
  • 승인 2023.12.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지부장 유기용)는 나주시의회와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제언 간담회를 가졌다고 21() 밝혔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들이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를 직접 조사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한 후 이를 토대로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정책제언을 하는 아동참여형 권리옹호 단체이다.

올해 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권리 보호권을 주제로 활동했으며 지역사회 내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영산포초등학교 전교생과 전남외국어고등학교 1, 2학년 약 350여명 대상으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제안 사항을 직접 청취하였다. 그리고 청취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주시의회에서의 간담회를 마련해 나주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을 요청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간담회는 황광민 나주시의회 부의장, 유기용 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장, 아동권리모니터링단 5인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황광민 나주시의회 부의장은 지역사회에서 한명의 어른으로서 나주시 모든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버스를 위한 조례가 반영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더 나아가 안심통학버스 운영지원을 통해 나주시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기용 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들이 직접 청취한 아동들의 목소리가 나주시의 조례에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이 뜻깊다앞으로도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 고 전했다.

임지원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단장은 우리들이 준비한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에 관한 조례가 개정되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본 활동을 통해 아동권리와 증진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중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