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보건소 4관왕, 연말 겹경사
화순군보건소 4관왕, 연말 겹경사
  • 강정오
  • 승인 2023.12.20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9월 전라남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에 이어, 연말 기관 표창을 잇달아 수상하면서 건강 화순의 위상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화순군보건소는 126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을 시작으로 정신건강 증진 사업’,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영양)’에서도 전라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영유아 전담간호사가 찾아가는 전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저출생 시대, 지역사회와 함께 돌보는 양육 모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신건강 증진 사업으로 운영한 스트레스 온앤오프(On & Off)”, 청년 스트레스 조절 프로그램은 인생의 과도기에 있는 청년의 스트레스와 우울, 불안감 완화에 높은 효과를 보여 전라남도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타 보건소에 공유·전파되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으로 추진한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유아와 임산부의 영양 관리를 돕는 사업이며 특히, 올해에는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 다양한 양방향 소통 채널을 개설하고, ‘아침밥 먹기챌린지, 조리 실습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만족과 영양개선에 크게 이바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