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화순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3.12.2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난 15일 목포시 괜찮아 마을 반짝반짝 1번지에서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우리 군에 숨어있는 청년공동체를 발굴하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정착과 지역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남형 청년공동체 5개 팀과 3기 화순군 청년협의체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5개 청년공동체는 화순 지역에서 태어나고 자라 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청년들로 구성된 화순고인돌 윈드앙상블 지역 청년 공방 창업가들의 수공예품을 홍보하고 지역 활성화 문화 행사 개최하는 메이커스 길드 화순군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통(TONG) 12~24세까지 화순 청소년 예술인으로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및 공연을 개최하는 아트포 화순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을 벼룩시장(플리마켓), 야시장 등을 통해 홍보하는 화창한 동아리로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활동 성과 공유 청년공동체 간담회 기념사진 촬영 오찬 역량 강화 강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공유회를 마무리하며 각 청년공동체는 모두가 주인공이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청년 시책 등 군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다.

군 관계자는 청년이 활동한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공동체와 대화하는 자리를 통해 우리 군 청년들이 지역 사회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청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