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료
강진군, 2023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3.12.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16, 강진군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2023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강진군가족센터(센터장 조성옥)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21회를 시작해 올해 11회째를 맞이했으며, 지역사회의 다문화가정의 인식 수준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며 이해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강진군 다문화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3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 행사로 일본 퓨전댄스팀에서 전통춤을 각색한 댄스공연, 다문화가족 엄마와 자녀들로 구성된 댄스공연과 이중언어 중창공연이 펼쳐졌다.

2부 본행사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한 모범가정 6가정과 유공자 4명에 대한 군수 표창이 있었으며, ‘다르지만 함께 하는 다문화를 주제로 피켓 퍼포먼스를 실시해 다문화가족어울림한마당축제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3부 행사에서는 마술쇼, 매직 버블쇼 공연과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OX퀴즈, 가족명랑운동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화합의 장으로 마무리했다.

조성옥 센터장은 이번 축제는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상생과 화합의 장으로 함께 즐기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특별한 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다문화가족어울림한마당 축제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시대에 맞춰 함께 소통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 다문화가족과 군민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더욱 많아져 지역 사회의 통합과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