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중등여교장회, 여성관리자 문화예술 감수성 제고
전남중등여교장회, 여성관리자 문화예술 감수성 제고
  • 강천웅
  • 승인 2023.12.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중등여교장회(회장 김성애)1215, 전남중등여교장회 회원 80여명과 함께 여성관리자의 예술 감수성 제고를 주제로 학교문화예술교육 기반을 다지기 위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남중등여교장회는 지난 상반기에 책 읽는 전남교육과 관련하여 김대중 교육감을 초청, 토크형식으로 담아낸 독서인문 공감토크를 개최한데 이어, 이번 하반기 워크숍에서는 여성관리자의 문화예술 감수성 제고를 위하여 전남 담양출신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를 초청하여 디지털을 매개로 고전 회화를 현대적인 관점과 이슈, 문화들을 접목하고 재해석하여 과거-현재, 서양-동양, 아닐로그-디지털을 잇는 미디어아트에 대한 강의와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품격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42.28.자로 정년을 맞이하는 회원(이현희 법성고 교장 외 4)과신입회원을 축하하고 환영하는 훈훈한 시간에 이어 도슨트와 함께 떠나는 미술관 여행 · 근대 건축여행 · 시문학 투어3코스로 나뉘어 미술작품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근대 한옥과 서양건축의 미를 감상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의 감성을 이끌어 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애 전남중등여교장회 회장은 미디어 아트 작가의 강의와 갤러리·시문학 투어시간 들이 여교장 선생님들의 감성과 열정에 담겨 학교 현장의 문화예술교육으로 이어져 스마트폰과 게임으로 정서가 메마른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남중등여교장회는 현재 회원 100명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개최하여 정년퇴임하는 선배회원들과 소통하는 시간 및 각계각층 전문가를 초빙한 연수를 통하여 회원들이 함께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