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청암고등학교, 꿈을 향한 도전의 결실! 부사관 최종 합격 10명
순천청암고등학교, 꿈을 향한 도전의 결실! 부사관 최종 합격 10명
  • 강천웅
  • 승인 2023.12.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청암고등학교(교장 오승철)2023년도 해군 부사관 시험에 최종 합격 7, 육군 부사관 3명을 추가하여 총 10명의 학생이 부사관 시험에 합격하여 임관하게 되었다.

국토방위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위국헌신을 실천하는 명예로운 대한민국의 리더이자 국가와 국민을 위한 헌신과 봉사의 길을 가야하는 부사관을 꿈꾸고 노력하여 얻은 값진 결실이라 그 기쁨이 남다르다고 한다.

O서 학생(3학년)고등학교 2학년 때 우연히 해군 부사관 설명회를 듣고 멋진 제복을 입고 나라를 지키는 부사관이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껴 부사관이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부사관 동아리에 들어가 야간 수업 및 방학 기간 학습을 통해 필기시험, 체력단련 등 부사관이 되기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선생님들께서 열심히 지도해주신 덕분에 해군 부사관에 최종 합격 할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오승철 교장은 학교 정규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 동아리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준 선생님들의 노고로 얻은 값진 결실이며, 조국을 위한 희생이라는 고귀한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군공무원으로서 건강하고 명예롭게 복무하기를 바란다.” 며 이후 후배들을 위해 선배 멘토링 활동에도 참여해 주길 당부했다.

부사관반 담당 교사는 정규 수업 뿐 아니라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많은 선생님들께서 부사관 필기평가 과목 특강까지 맡아 지도해 주시고, 늦은 시간까지 학교에 남아 공부하고 노력해준 아이들이 기특하고 건강하게 군생활 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청암고등학교는 지역의 취업 명문 고등학교로서 취업 동아리 부사관반을 운영하여 맞춤형 특강으로 필기 시험 준비, 면접 준비를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본교를 졸업하고 현재 복무중인 선배를 초청해 필기평가 과목별 공략법, 학교생활 팁(동아리, 내신 등), 면접 후기를 공유하는 멘토멘티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또한 육군해군해병대 모병관님의 부사관 설명회를 통해 부사관이라는 직업과 국가공무원으로서의 복지와 혜택에 대해 이해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든든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최종 합격한 학생들은 입영 후 12주간 군간부 양성 군사교육을 받고 각 병과별로 임관하여 명예로운 군간부로 근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