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외국어고등학교, 글로벌 교육 협력 확대, 캐나다 TWU대학과 MOU 체결
전남외국어고등학교, 글로벌 교육 협력 확대, 캐나다 TWU대학과 MOU 체결
  • 강천웅
  • 승인 2023.12.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외국어고등학교(하순용)는 지난 1211, 캐나다 TWU(Trinity Western University)를 방문하여 국제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내년부터 TWU(Trinity Western University)의 교수진과 전남외고 학생들 간 방학 중 온라인 교수 학습 활동 진행, 캐나다 TWU 대학의 우수 프로그램과 교육자원을 활용 지원 등 전남외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한 기회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12일에는 캐나다 벤쿠버의 RCA(Regent Christian Academy)학교를 방문하여 내년 2월 전남외고 학생들의 캐나다 국제문화교류 활동을 위한 학교 시설 및 교육활동을 사전 점검하였다. 전남외고 학생들은 내년 2월 캐나다 벤쿠버를 방문하여 RCA(Regent Christian Academy)학교에서 수업을 수강하고, 해당 학생들과 홈스테이 등을 통해 문화교류 활동 진행이 계획되어 있다.

한편 2024년 전남 여수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전남외고와 MOU 체결을 맺은 TWU 대학의 국제교류협력처장 Geoffrey Feng과 교수진, RCA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하기로 약속했다.

하순용교장은 "전남외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이번 협약에 기꺼이 응해준 TWU(Trinity Western University) 대학에 감사를 전한다.“, ”이번 두 기관 방문을 통한 글로벌 교육기회 확대는 단순한 문화교류 경험을 넘어서, 지구촌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글로벌 리더로서 중요한 자질을 갖추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외국어고등학교(하순용)는 앞으로도 세계 유수 단체 및 교육기관과의 적극적인 MOU 체결을 통해 탄탄한 국제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