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평생배움학교 수료식’…어르신들 1년 동안 마을회관서 열공
영암군, ‘평생배움학교 수료식’…어르신들 1년 동안 마을회관서 열공
  • 강정오
  • 승인 2023.12.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자를 알아야 천당문패를 보고 천당도 찾아가지.” 80대 한 어르신이 영암군 평생배움학교 수료식에서 글공부의 기쁨을 전했다.

이 어르신과 같이 문해교육을 받고, 수료식 백일장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어르신들도, 한목소리로 80살에도 글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영암군(군수 우승희)13일 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생배움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2월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한 6개 읍·, 8개 교실, 118명의 어르신들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주 32시간씩 마을회관으로 강사들이 찾아가는 1년 교육과정을 거쳤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최종 77명 어르신이 평생배움학교를 수료했고, 학습자 평균 연령은 80, 최고령자는 94세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장 수여, 백일장 시상 이외에도 백일장 시상, ‘흥부와 놀부영상 상영,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특히, 미암면 신기교실의 영상은 학습자들이 전래동화 <흥부와 놀부>의 그림을 그려 촬영한 다음, 음성까지 입혀 완성해 주목을 받았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이렇게 건강한 모습의 어르신들을 복지관에서 뵈니 감사하다. 열정으로 배움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위해 내년에도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2024년 평생학습교실은 2월에 학습자를 모집해 3월부터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마을이장을 통해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