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최고 권위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강진군, 최고 권위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 강정오
  • 승인 2023.12.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강진원 강진군수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강진원 강진군수

강진군이 1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돼 축제와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국 관광객들의 강진에 대한 호감도가 급상승해 관광객 유치 및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국관광의 별2010년부터 매년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과 개인·단체 대상 시상하는 관광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관광지(올해의 관광지, 무장애 관광지, 신규 관광지) 지속가능 관광 프로그램 올해의 관광기관/사업체 관광브랜드 마케팅 방송미디어 관광발전 기여자 등 6개 부문 8개 분야 시상이 진행됐고, 강진군은 올해의 관광기관 및 사업체부문에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15년 전남권 기초 지자체 최초로 관광 마케팅 기구로 설립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그동안 지역 관광 브랜딩에 앞장섰으며, 오감통통 광역시티투어, 강진 나이트 드림, 관광 상권 활성화 사업 등의 다양한 기획을 통해 강진군 관광 활성화에 크게 공헌했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는 주민주도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조만간(조선을 만난 시간) 프로젝트’,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등이 인정받아 본상에 선정됐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2015년 설립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수많은 언론과 지자체에 선진사례로 소개된 가장 이상적인 한국형 DMO(지역관광 마케팅기구)”라면서 오늘 이 상을 통해서 한 번 더 그 사실을 입증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인 강진원 강진군수는 한국관광의 별은 우리나라 관광 분야의 가장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지역의 많은 홍보와 파급효과가 기대된다면서 “2023년 전남에서 유일하게 강진군이 수상을 했는데, 코로나 사태 악화 이후 가장 중점을 뒀던 관광 활성화가 조금씩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군수는 이어 축제와 관광을 통해 1차 농수축산업 판매 증대, 3차 서비스 이용 증가 등으로 지역경제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강진 유치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강진군은 내년을 반값 강진 관광의 해로 선포, 관련 정책과 대대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면서 지역소멸 위기를 정면으로 돌파할 각오다.

이날 2023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은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각 지자체 및 언론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