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콩 우수 생산단지 우수상 수상 및 상금 기탁
국내산 콩 우수 생산단지 우수상 수상 및 상금 기탁
  • 강정오
  • 승인 2023.12.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제3회 국내산 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에서 화순군의 길상한우영농조합(대표 김성환)이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우수 생산단지로 선정된 단지의 공동 영농 및 다수확 생산기술 등 운영 성과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 생산단지를 벤치마킹 모델로 홍보해 전국적으로 국내산 콩 생산 경영체의 전문화, 조직화 촉진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산 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단지 운영, 다수확 안정 생산 체계, 수확 후 관리 역량 및 종합평가 등이며 식량 종합계획 수립 여부, 공동경영 면적 집적도 등의 가점 지표를 구성하여 추가 점수를 부여한다.

올해 개최된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화순군의 길상한우영농조합에는 상금 500만 원이 지급된다. 김성환 대표는 1211일 월요일, 기탁식을 통해 상금 500만 원 전액을 화순군에 기부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전국 160여 개의 논 콩 생산단지 중에서 화순군의 생산단지가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상금을 전액 기부하면서 선순환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었다.”라면서, “이와 같은 사례는 화순군의 농가들이 논 콩 재배에 관심을 가지게 될 계기가 될 것이다. 내년에도 우수 생산단지가 화순군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