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륵사 주지 법흥스님, 장학금 2백만 원 쾌척
남미륵사 주지 법흥스님, 장학금 2백만 원 쾌척
  • 강정오
  • 승인 2023.12.0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4, 남미륵사 주지 법흥스님이 지역 이웃을 위한 김치, 이불, 쌀 등 현물 기탁과 함께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장학기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법흥스님은 지난 1023, 32회 남미륵사 산사음악회를 맞이해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이번에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그 결과 현재까지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총 117백만 원이라는 고액을 기탁하는 등 강진군의 지역 교육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오고 있다.

또한, 평소에도 강진군을 위한 다양한 선행과 기부활동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쳐왔으며, 남미륵사의 경관 가꾸기 및 다양한 종교 문화 행사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등 관광도시 강진 조성과 지역 발전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법흥스님은 항상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며 실천해오고 있다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 교육이 발전해 학생들이 강진군을 더욱 빛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항상 지역 교육 발전과 지역 학생들의 학업 정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법흥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강진군을 위해 다양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실천해주시는 선행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올해 24천만 4백만 원의 장학금이 모금되었으며, 현재까지 176억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