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하반기 목포시 행안부 특별교부세 총 30억 원 확보 ‘환영’
김원이 의원, 하반기 목포시 행안부 특별교부세 총 30억 원 확보 ‘환영’
  • 강정오
  • 승인 2023.12.0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이 의원
김원이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이 목포시 도로 개선확충 및 하수관로 시설정비 등을 위한 행안부 특별교부세 총 30억 원을 확보를 환영한다고 5일 전했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은 목포 세라믹산단 도로개설 및 기반시설 확충(9) ()경찰서 사거리~용해지구 삼거리 도로구조 개선(8) 석현동 금장아파트 일원 하수관로 설치(6) 삼향천·입암대하수도 출입통제차단시설 설치(4) 옥암지하차도 자동 진입차단시설 설치(3) 5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원이 의원은 목포시 특별교부세 및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달 6일 박홍률 목포시장과 국회에서 면담을 진행하는 등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적극 협의해왔다.

향후 목포시는 세라믹산단 인근과 ()경찰서 사거리에서 용해지구에 이르는 도로와 기반시설을 개선·확충하고, 석현동 금장아파트 인근 하수관로 설치로 주변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삼향천·입암대하수도 출입통제차단시설과 옥암지하차도 자동 진입차단시설을 설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원이 의원은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30억 확보를 환영하며 앞으로 목포시 도로교통 안전 및 시민 편의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포발전을 위한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원이 의원은 지난 상반기(6)에 목포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30억 원을 확보에도 기여한 바 있다. 해당 사업은 입암대하수도 호안 (보강토블록) 정비사업(10) 고하도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사업(10) 실내체육관 진입도로 구조개선사업(1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