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남일 도의원, 신속한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위한 ‘금정119구급대’ 배치 환영
손남일 도의원, 신속한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위한 ‘금정119구급대’ 배치 환영
  • 강정오
  • 승인 2023.12.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금정119구급대 발대식 참석 사진
영암군 금정119구급대 발대식 참석 사진

전남도의회 손남일 도의원(더불어민주당·영암2)은 지난 1130일 영암군 금정119지역대에서 개최된 119구급대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우승희 영암군수, 신승철 도의원, 고화자 영암군의회 부의장, 정운갑, 정선희 군의원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영암군 금정면에는 화재진압을 위한 소방펌프차 1대만 배치되어 있어,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와 환자 이송이 어려워 응급체계 개선이 필요했다.

이번에 구급대원과 전문장비를 갖춘 119구급차가 배치되면서, 응급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군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손남일 의원은 그동안 지역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금정119구급대가 배치됨에 따라, 한발 앞선 현장 대응으로 군민 생명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한 재난현장 초기 대응능력 향상으로 군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면서 도민이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라도 먼저 달려가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