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3.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운영
전남교육청, 2023.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2.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122일 오룡중학교에서 ‘2023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을 열고,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혜를 모았다.

우리 같이, 가치있게 성장해요를 슬로건으로, 올해 세 번째 열린 이번 한마당은 발표마당배움마당나눔마당으로 구성해 전남 교사들이 우수사례 공유, 에듀테크 수업 체험 등 1년 동안 연구실천했던 수업 사례들을 나눴다.

오전 시간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중등영어교육비타민이 월 1회 권역별 정기모임을 갖고, 연구활동모의수업을 통해 발굴해 낸 영어 수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배움마당에는 수업 혁신을 실천한 현장 교사 3명과 에듀테크 기업 등을 초청해 교실 수업 시 온오프라인 동시 활동 수업을 위한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사용해 보고, 생성형AI와 토론배틀을 체험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중등교과교육연구회, 학교 안밖 전학공 등 39팀이 동시에 수업나눔교실을 운영해 교과별 수업 사례를 참관 교사들과 함께 나눴다.

특히 올해는 각 팀이 1년 동안 연구하고 공개했던 수업자료들을 모은 수업나눔 자료집을 제작해 학교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해 큰 관심을 받았다.

또 올해 처음으로 학교 안 전학공 4팀이 참여해 에듀테크 활용융합형 프로젝트 등 수업나눔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중학교 교사는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활용한 수업 자료를 만드는 체험이 인상깊었다.”우수 수업 사례를 한 자리에서 공유할 수 있어 앞으로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수업 역량 강화를 이끄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미래는 곧 학생의 미래다.”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성장으로 미래교육을 이끄는 전남 교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