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김회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3.12.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이 더불어민주당 ‘202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자, 21대 국회 3회째 수상이다.

지난 1122일 서울신문으로부터 ‘2023년 국정감사 베스트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던 김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 2관왕에 올랐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김 의원이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면서 국민께 신뢰받는데 기여한 공로라며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김 의원에게 시상했다.

김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윤석열 정권의 무분별한 정치 탄압과 민생을 외면하는 퇴행적 국정운영을 지적하고,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순위로 삼아 국정감사를 진행했다.

김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속 민생경제 예산 복원 전기료·가스비 급등에 따른 에너지 지원금 자영업·소상공인들에 대한 내수·금융·사회안전망 지원책 마련 청년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폐지 철회 벤처투자 예산 복원 미래를 책임지는 R&D 예산 복원 우리나라 경제를 외면하는 대통령의 퍼주기식 외교·통상 전환 등을 정부에 촉구했다.

또한 배달의민족 등 거대 빅테크 플랫폼 기업들의 시장 독과점 지위 남용을 지적하고, 상생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약속을 이끌어냈다.

이에 더해 김 의원은 산업통상자원부에 석유화학산업 위기 대응 방안 마련을 촉구하고, 노후 국가산단의 중대 사고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국가산단특별법의 범정부 차원의 논의도 요청했다.

김회재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국민들의 민생경제 고통은 아랑곳 않은 채 무분별한 정치 탄압과 오만과 독선의 태도만 이어오고 있다면서 국회 예결위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고통을 방관하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기조를 수정하고, 민생경제 예산을 반드시 복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