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2학기) 개최
강진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2학기)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3.12.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1130일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관내 중학생 28명을 대상으로 강진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96일에 시작된 2학기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은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4) 및 자유주제 발표토론 수업 등을 거쳐 성과발표회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주최한 이병삼 교육장을 비롯하여 참여학교 교장, 교사 등이 참석하여 바쁜 학업 일정 속에서도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는 강진 관내 중학교 2~3학년 28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4개의 융합 영역 정치와 사회 삶과 철학 경제와 생활 인간과 환경으로 팀을 이루어 학생 주도의 소논문 작성과 발표토론 과제를 수행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동신대학교의 김춘식 책임교수, 목포대 김재은 운영교수를 비롯한 10여명의 현직 대학교수와 서울대, 성균관대, 동신대, 서울시립대 학생들로 구성된 4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도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진중 이00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과제 수행에 대한 부담감을 느껴 포기할까?’하는 생각도 했지만, 조원들과 멘토님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소논문 작성과 발표토론을 했던 경험이 앞으로 공부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3개월간 진행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텐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한 강진의 학생들이 너무 자랑스럽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형성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와 비판적 분석법은 학생들의 성장 과정에서 두고두고 쓸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강진교육지원청은 미래 필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